萬 만 권의 책을 읽고 (소화도리)

안녕하세요.

 

샤오린, 최후의 결전......

 

소림사의 마지막 항쟁을 다룬 영화입니다만, 실제 역사와는 무관합니다.

영화처럼 소림사가 망한게 아니라, 문화 대혁명이라는 중국의 희대의 병크로 인해서, 망합니다....

모택동이 저지른 문화 대혁명은 굉장히 흥미로운 희대의 병크이니 꼭 찾아 보세요.

 

영화에서는 외국 군대가 대포를 쏴서 소림사를 망하게 하죠.

 

영화의 배경은. 중국의 1차 대전 ~ 2차 대전 사이에, 군벌이 중국을 다 분할 통치 할때가 배경입니다.

청나라 부터, 국군이란게 없었고, 모두 지방군, 사병만이 있었고, 이게 청나라가 망한 결정적 원인이 됩니다.

외국군의 침략에 대해서, 청나라 군대는, 통합적으로 대응치 못하고, 각자 세력만 보전하려 눈치만 보다가 망합니다.

 

국가가 통치하지 않는 이 군대들은, 나라가 기울자, 지방을 무력으로 장악하고, 군벌이 됩니다.

이런 군벌들이 외세와 결탁해 소림사를 쳐부수게 되고, 이에 대항하는 내용이빈다.

 

호우지에, 호사령관 (유덕화)는 군벌로서, 외세에 결탁하지 않은 군벌로 나옵니다. 소림사를 우습게 보다가, 소림에 귀의하게 됩니다. 진짜 주연입니다.

요리사 (성룡) 진지한 내용과 액션의 영화에서, 유일하게 코믹액션을 선보입니다만, 무술 수준은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주연이 아닙니다.

호우지에 부인 (판빙빙) 중화권 최고 미녀중 하나답게, 엄청난 미모와, 뛰어난 연기력을 보여줍니다. 엄마이자, 여자인데, 도끼를 잘다룹니다.

카오 맨(사정봉) 형을 몰아내고, 외세와 결탁한 군벌이 됩니다. 악역이고, 마지막에 좀 바뀌기는 합니다.

 

 

말이 필요 없는 유덕화와 성룡...

중화권 최고 미녀 가운데 하나인 판빙빙

신인상을 휩쓸며 데뷔한, 대를 이은 스타 사정봉

 

상세보기

 성룡은 약간, 없어도 되는 역할이자, 카메오? 특별 출연? 그런 느낌입니다.... 진지한 영와에서, 혼자 코믹 액션을 보여줍니다.

헌데 생각해 보면, 성룡의 무술은 매우 잔인합니다. 사람인 적을 무기로 쓰니까요.....

 

영화의 눈여겨 봐야 할 점들은, 몇가지 입니다... 

 

1. 소림승려들의 자비심....

 

절대 화를 내지 않으며, 총을 두려워 하지 않으며, 자기 희생적이며, 누구하나 사사로움을 행하거나 겁을 먹지 않습니다.

완전한 영하 왜곡인데, 군벌시대에는, 현지 군벌과 결탁한 이력이 있습니다.

 

2. 도끼를 휘두르는 무사들과의 결투...

 

왠 이상한 무장을 하고 대형 도끼를 휘두르는 놈들의 습격을 받습니다. 영화는 친절하게도, 상대가 냉병기를 쓰면, 화기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커다란 도끼를 자유 자재로 휘둘러서 놀래고 있는데, 그 도끼를 막 받아내서 더 놀랬고, 판빙빙은 아이 엄마인 여자인데, 그런 무사들과 막상막하로 싸웁니다.

그 와중에, 어린 여자아이는 전력 질주하는 말에 치였는데도, 즉사하지 않습니다.

 

3. 판빙빙이 엄마로서 오열하는 장면...

 

중화권 최고 미인이기만 한게 아니라, 연기도 정말 잘합니다. 아이를 잃은 엄마를 너무 잘 표현합니다.

영화 내내, 엄마로서의 모습을 아름답게 표현하는데. 그 장면은 저도 슬픕니다...

 

4. 이 영화 최고의 자면은 마차 추격신..

 

벤허의 전차 추격 씬과는 비교과 안되고, 그 어떤 영화의 차량 추격 씬과도 비교가 안됩니다.

이 마차 추격신만 봐도, 이 영화는 다 본 것이나 다름 없습니다.

일찍이도 본적 없고, 앞으로도 볼수 없는 명장면입니다.

 

 

중화 대륙의 대 스타들을 만날 수 있고, 화력한 액션, 정통 무술 액션, 코믹 액션을 모두 만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역사는 왜곡된 그런 영화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세상에 대한 잡설] - 이연복의 장사 수완을 보고, 청년 식당은 좀 혼나야 혼다...

[아주 짧은 지식] - 삼권분립... 민주주의를 위해, 우리가 선택한 제도

[신기한 것들] - 중국에서 산 기차가 왔다...모던 클래식 기차 구매 후기...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