萬 만 권의 책을 읽고 (소화도리)

안녕하세요.

 

세상에는. 실화라고는 도저히 믿을 수 없는 영화가 있습니다.

그런 영화가 바로, 캐치 미 이프 유 캔 입니다.

 

Catch me는 명령어로 잡아라 인데요. 여기에 조건문이 붙었습니다. If you can 이라고요...

잡아볼테면 잡아봐라 인데요...

 

무려 제가 1년 군대에 있을 때, 친구들이 면회를 와서 본 영화입니다만, 다시 보게 되었습니다.

 

2002년 월드컵이 있던 해의 영화입니다.

인생은 수리가 됩니다필립 C. 맥그로(Phil McGraw)
상세보기

여기 주인공은 사기꾼 인생을 수리해서, 기업의 보안 컨설턴트가 됩니다...

 

당시에도, 현재도 헐리우드 최고 수준의 배우들이 주연입니다.

도망 다니는 사기꾼 역할의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이 영화는 실화입니다... 10대 때부터, 사기꾼이자, 각종 문서 위조범으로 살아온, 프랭크 애버그네일 2세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입니다.

그는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기업의 보안 컨설턴트가 되는데, 사기꾼을 잡는데는 개과 천선한 사기꾼이 최고입니다.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분한 프랭크 애버그네일과 이를 잡기 위해서, 부지런히 쫓아다니는 FBI 요원, 톰행크스가 분한 칼 핸레티의 이야기입니다.

 

어린나이 부터 선생을 사칭하고 조퇴를 하기도 하다가, 아버지의 사업 망함, 부모의 이혼과 어머니의 재혼등....... 여러가지 이유로 집을 나갑니다.

그는 사기꾼이지만 로맨티스인것 같디고 하고, 또한 머리는 원래 비상한 사람입니다. 그니까 어설프게 따라하지 마세요

 변호사 시험을 2주 공부하고 붙은 것으로 영화상 나오고, 실제로는 2번 떨어지고 붙은 엄친아급 능력자기에 사기도 잘친 것입니다.

 

아버진 굉장히 이상한 캐릭터입니다... 물론 현실의 그는 사기를 친 후에 아버지를 전혀 마나지 못하지만 계속 그리워했습니다.

영화속의 그는 사기꾼 아들을 격려하기도하고, 경고하기도하고, 뭔가 본인이 사기꾼 같기도하고, 혼란스러운 입체적 캐릭터입니다.

해석의 여지를 굉장히 많이 주는 캐릭터입니다.

 

아버지와 어머니의 만남도 굉장히 로맨틱하게 영화속에서 묘사됩니다.

2차 대전 참전 당시, 프랑스에서 만난 가장 예쁜 마을 아가씨과 유럽을 구하러온 미국인 병사였다고합니다.

미국인들은 자유와 민주주의를 수호하고, 자신들의 근원인 구대륙 유럽을 지키기 위해서, 참여한 성스런 병사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아시아의 미개한 원숭이들의 비열한 기습을 응징하려고 참여한 용감한 병사였다고도 생각했습니다.

심지어, 남북 전쟁에서 노예 해방을 위해 싸운 북군 병사들은, 노예를 소유한 적도 없는 병사들 이었고, 본적도 없고,

대부분은 노예제도가 저 멀리 남쪽에 있다고만 알았지만, 자신들이 예수님을 대신해 인권을 위해 싸운다고 생각했습니다.

갑자기 딴데로 갔네요.

 

이 사람이 얼마나, 뛰어난 사기꾼인지, 이 사람이 보안 컨설턴트가 된 이후에는 기업들의 보안 수준이 크게 상승합니다.

게다가 그는, 엄청난 부자가 되기도 합니다.... 될놈은 어떻게 해도 되고, 안될 놈은 어떻게 해도 안됩니다.ㅎㅎㅎ

 

대형 배우들과 잼있는 스토리가 있는 영화인 시간이 흘러도 명작이니 잼있게 보세요.

 

감사합니다.

 

[영화, 연극, 뮤지컬등을 보고 나서] - 영화 "수상한 그녀", 난 다시 태어나고, 다시 살아도 내 엄마 란다.

 

[세상에 대한 잡설] - " 청춘 시대 ", 여대생들의 동거이야기를 통해본 사회상

 

[영화, 연극, 뮤지컬등을 보고 나서] - "그놈이다", 스릴러... 스릴러...

 

[간단하게 먹는 이야기] - 아이 허브 최대 25% 할인, 건강식품 미국 직구

 

[이것 저것 보고 나서] - 맥심 모델, 직장인 신재은님 방송... 하신 다네요..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