萬 만 권의 책을 읽고 (소화도리)

안녕하세요.

 

최저 임금이 올랐습니다.

그에 따라서 물가가 다 올랐다고 합니다.

 

그걸 핑계로 자영업자들, 특히 치킨... 가격 올리고, 배달비를 올리는 것이 일반회되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기름값이 떨어진 것도 있고 한데......오를 때만 오르고, 내리는 건 안 내리네요.

 

그러다가, 발견한 것이 짜장면 입니다. 배달비도 없고, 최소 금액도 5000원 한그릇만 시켜도 배달 해주는....짜장면...

물론 매장에 가면, 더 싸겠지요.... 그래도, 최저임금 핑계되지 않고 오르지 않은 유일한 음식입니다.....그래서 짜장면을 배달 .ㅎㅎㅎㅎ

 

 

대체 최저 임금이 오른 것이 얼마나 큰 부담이 될까요?

한 시간에, 짜장면 3그릇을 판다면, 인건비 부담은 짜장면 한 그릇당 겨우 몇 백원 밖에 되지 않습니다.

이를 본다면, 장사가 안되는 업장일 수록, 최저 임금에 대한 부담이 커집니다...

 

그런 업체일수록, 짜장면 한그릇에 차지하는 인건비가 커지니까, 최저 임금에 맞쳐서 그격을 더 올려야 하고, 그러면 장사가 더 안되게 됩니다.

 

이리 생각해보니, 이미 안전 궤도에 오른 가게는 계속 어려움 없이 운영 가능하지만, 새로운 가게가 안정 궤도에 오르기는 어렵겠더라고요..

 

그래도, 최저임금 밖에 못주는 가게는, 정말 싫습니다.

최저 임금은 굶어 죽지 않을 만큼의 임금인데, 그거 밖에 못주는 가게는, 맛도 없을 겁니다.

 

그래서 전, 배달료 안받고, 음식값 안올린 가게에서 먹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것 저것 읽고 나서] - "시골 빵집에서 자본론을 굽다." 교환 가치란 무엇인가?

 

[이것 저것 읽고 나서] - "시골 빵집에서 자본론을 굽다." 화덕에서 자본론을 굽는 건가?

 

[간단하게 먹는 이야기] - "6찬 도시락", 간단하고 간결한 도시락....

 

[간단하게 먹는 이야기] - 한상 가득, 혜자 도시락을 먹다.

 

[간단하게 먹는 이야기] - 간장불고기 도시락...

 

Comment +0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