萬 만 권의 책을 읽고 (소화도리)

안녕하세요

 

조금은, 황당한 부도인, "흑자 부도"란 것이 있습니다. 말 그대로, 흑자 인데 부도가 나는 것입니다.

 

흑자인데, 부도가 발생 하기는 어렵습니다. 부도란 것이, 자금을 결제할 돈이 없는 것을 말하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뉴스에서, 어느 기업이 돌아오는 어음을 막지 못해 부도를 냈다는 뉴스를 자주 듣습니다. 혹은, 드라마에서도, 돌아오는 어음을 막지 못하면 부도가 난다는 대사를 듣기도 합니다.

 

바로, 이 어음이 흑자 부도의 원인이 됩니다. 즉, 단기적인 자금 부족으로 인한 부도입니다.

 

어음이란, 일종의 증서입니다. 내가 지금은 돈이 없지만, 약속한 날에, 여기 명기된 돈을 주겠다는 약속입니다. 주로 건설업이나, 제조업에서 많이 쓰이는데, 일단 원료를 사오거나, 첫삽을 뜰때 발해 하게 됩니다, 건물을 다 올린후에, 팔아서 주겠다는 뜻이고, 물건이 팔리면 주겠다는 뜻입니다. 또한, 받을 땐 현금으로 받고, 줄때는 어음으로 주는 대기업들의 횡포수단 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어음은, 경제에서 긍정적 기능을 가진 꼭 필요하 제도 입니다.

 

기업 A,B,C,D가 있다고 합시다. 건실한 기업 A는, 고객사인 B사에게 5천만원 짜리 어음을 받았습니다. C사에게는 1천만원 짜리 어음을 발행하였습니다. A사는, 건실한 업체이고, 계속 흑자를 내고 있었고, 한 달후에 D사로 부터, 1억을 받을 예정입니다. 그런데, 갑자기 B사가 부도가 나면서, 5천만원 손해를 봅니다. 그로인해, 만기가 돌아온 1천만원 짜리 어음을 막지 못하게 되고 부도가 나는 것입니다. 한달 후면, 1억이 들어오지만, 지금 당장 어음을 막을 천만원이 없어서 부도가 나는 것이 흑자 부도 입니다.

 

즉, 흑자 부도란, 건실한 기업이, 부실어음이나, 경제 상황으로 인한 단기적인 자금 부족으로, 부도가 나는 것입니다.

 

한 회사가 망해, 연쇄적으로 망한다고 해서, 연쇄부도라고도 합니다.

 

미래는 알수 없지만, 개인이나 기업이나, 국가나, 이에 대비한 충분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 +0

안녕하세요.

 페미니즘 단체 중, 가장 영향력 있으며, 페미니스트들에게 가장 지지 받는 워마드에 살인 예고 글이 올라왔습니다.

근데 손을 보니... 고도 비만이시네요...

페미니즘은 남성과 함께 나아가야 합니다.
남자를 죽인다고 되는 문제가 아닙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 +0

오늘날 미국산 소고기, 호주산 소고기가 세계를 주름 잡는다.

이중 압권은 미국산 소고기, 혹은 미국식으로 생산 된 소고기 이다.

 

'도살자', '육식의 종말' 이란 책을 추가적으로 참고 바란다.

근데 미국 책이라서 미국 중심으로 나온다.

 

여기서 말하는 미국식 소고기란, 바로 옥수수란 것을 먹고 자란 소고기다.

 

신대륙에 처음 도착한 유럽인들은 도착 하는 곳 마다, 소 한쌍을 풀어 놓았다고 한다.

 

그랬더니만, 신대륙에는 소를 잡아 먹을 만큼 큰 대형 육식동물 천적이 없었기에,

소가 넘쳐 났다고 한다. 그래서 초기 이주민들은 소를 도살해서 맛있는 부위만 먹었다고 한다.

 

물론 유럽에서 몰려온 대형 초식 동물인 소가, 어쨌든 신대륙에서 잘 살게 된다.

그러다가 이들을 비육 시키기 위해서, 다양한 시도가 있다.

 

이런 소들을 전문적으로 모는 청년들이 cowboy가 된다. ㅋㅋㅋ

 

소들을 팔기 위해서, 소들을 몰아서 간다. 이들의 몸무게를 늘려야 돈을 벌게 된다.

어케 할까?  소에게 소금을 먹인다, 헉~

갈증이 난 소들은 물을 먹어되게 되고, 체중이 불어서 돈을 더 벌게 된다

 

당연히 이건 사기다. 우리나라에서도 물먹인 소가 문제가 되지 않았던가.....

 

그런데, 최초에는 미국에서도 소는, 자연 방목된 소였다. 농사는 잘되서 엄청난 옥수수는 남았다.

그래서 자연상태에서 소를 키우다가, 이놈들을 도살할때가 되면, 가둬두고 옥수수를 잘먹여서,

(원래 소는 옥수수를 먹으면 안된다, 먹으면 안되는걸 먹으니까 방귀를 뀌고 지구가 더워진다.)

비육을 시킨 후에, 도살을 했다. 그래서 고기 생산량의 비약적인 발전을 가져왔다.

물론 지구 전체적인 면에서는, 엄청난 옥수수의 낭비지만 풍요로운 북반구에서는 충분히 남는 장사다.

 

이 과정에서 마블링이 생긴다, 일부 사람들은 한우가 마블링 좋다면서, 마블링이 잘된 소가 맛있고 그게 한우라는 등.

엄한 소리를 하는데, 지구상에서 인류역사상 가장 마블링 잘된건, 인조 비육우인 미국산 소다.

 

오리지날 전통 한우는 일하는 소라서 온 몸이 근육질이라서, 맛이 없다 당연히 마블링이 없다.

 조선시대 왕도 3등급 소를 먹었다. 마블링인건 소의 내장 지방이라고 보면 된다.

 

조선시대 전통 조리법으로 요리를하면, 1등급 한우는 맛이 없고, 3등급 소가 가장 맛있게 요리가 된다.

마블링 잘된 소라고 좋아하면서, 그게 전통 한우라고 먹지 말고 전통 요리법을 찾던가 그냥 호주산 미국산을 먹자.

안먹는게 제일 좋다.

 

어쨌든, 초기에 물먹인 소, 옥수수로 비육 시킨 소, 현재는 나서 죽을 때까지 옥수수만 먹여서, 공장식으로 사육된 소다.

 

미국산 소는 제3세계 사람들이 없어서 못먹고 굶어 죽는 옥수수를 배터지게 먹고, 공장에서 비육되는데, 이들은 미국에서 거의 공짜로  빌린 정부 땅에서 자라며, 거의 모든 생산비가 공짜식으로 간접적으로 미국 정부의 지원을 받는다.

이건 미국 서민들에게도 잘못된 거고, 뭔가 이상한 것으로, 거대 자본이 공짜로 정부 재산을 이용한다고 보면 된다.

 

원래 미국인들은 돼지 고기를 더 많이 먹었다. 근데 소는 대형 농장에서 기업형으로 대량 사육되었고,

돼지는 중 소형 농장에서  가족형으로 사육되었다. 이게 돼지의 몰락 소의 전성시대를 열게 된다. 미국 기준--> 세계 기준

 

근데 미국에 대규모 캠핑 문화와, 바베큐 문화가 생긴다. 풍요로운 미국인들은 고기를 산더미 처럼 사서, 불에 구워 먹는다.

근데, 야외에서 고기를 불에 구워 먹다 보니, 돼지의 기생충이 문제가 된다, 헌데 소는 대충 익혀도 그런 문제가 없으니,

소가 압도적으로 유리해 지며, 더군다나 미국 보건 당국은, 대기업 편을 드느라 돼지 고기 소비를 억제하는 쪽으로 선전을 했다.

게다가,미국에서 햄버거 라는 것이, 대유행에 보편적인 음식이 되자, 큰 문제가 생긴다

햄버거는 "소고기"만을 사용해야 하며, 소고기를 사용한 것이 햄버거라는 법이 생긴다.(지금도 이런 법이 있는지는 모르겠다.)

 

그래서 결국 돼지 고기는 몰락하게 되고, 소고기 대승하게 되고 소고기가 대량 생산 대량 소비되는 시대가 된 것이다.

 

이 소고기야  말로 부도덕한 음식이다. 지구를 오염 시키고, 엄청난 이산화 탄소를 발생 시키며,

인류의 아까운 곡식이 겨우 사료로 전용이 된다.  

먹으면 안된다.

 

우리 나라 에서도, 과거에는,

조선 시대에 소는 국가의 중요 재산으로, 도살이 금지되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양반들은 국가가 정한 법을 어기고

소고기를 마구 먹었고, 가난한 농민들은 그것 때문에 굶어 죽었다.

 

소가 아니라, 간접적으로 사람을 먹는 것이다.

 

책을 읽으면서, 잃어 버리기 전에 정리하는 습관을 기르자,

 

 

 

 

 

Comment +0

안녕하세요.

컨셉이 특이 하네요.그래도 단순 댄스팀, 퍼포먼스팀이 아니라, 디지털 싱글을 내고 메이저 방송도한 걸그룹입니다.

 

멤버 : 고은, 리더, 특이사항 D컵

         솜, 특이사항 D컵, 몸매와 춤이 가장 뛰어남

         채진, 패왕색,

         혜리, 막내, 옷을 들어올리는 동작으로 유명

 

멤버들이 전부 글래머이고, 절대 슬랜더가 아닙니다. 키도 다들 큰데, 엄청난 운동량을 가져서 매우 건강한 몸매의 소유자들입니다.

물론, 음반은. 부족하지만, 앞으로의 영상과 짤방이 더욱 기대됩니다...

 

안 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 본 사람은 없다느 레이샤...

 

많이 사랑해야 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 +0

안녕하세요.

 자유 한국당은 뼈가 아플 것입니다....

 

똥 묻은 개가 겨 묻은 개를 지적해도 됩니다.

하지만, 똥 묻은 정치인은 겨 묻은 정치인 지적하지 말고 은퇴해야 합니다. 


우리가 사는 대한민국, 제가 사는 대한민국.

 

상식이 통하고, 이상한 정치 집단이 없기를 희망합니다.

 

감사합니다.

 

 

[세상에 대한 잡설] - 치킨은 역시 멕시카나...이명박 중형 기원....

 

[세상에 대한 잡설] - 박근혜 변호사 근황..

 

[영화, 연극, 뮤지컬등을 보고 나서] - "황제를 위하여", 영화를 보긴 봤는데....볼만 하기는 한데....

 

[경제 용어 설명기] - 최저 임금과 한계 기업.....

 

[아주 짧은 지식] - 남녀가 평등 하다는 하나님의 창조 방식...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