萬 만 권의 책을 읽고 (소화도리)

안녕하세요.

 

일본의 (주)오피셜 인티그레이트 대표이사인 에가미 오사무의 책입니다.

당연히, 우리나라와 맞지 않다고 생각 하실 수 있는데. 일본은 우리의 미래이므로, 아주 좋은 책입니다.

 

이 책이 말하는, 근본적 문제는 돈의 속성과 인구 절벽인데, 일본이 먼저 겪는 한일 공통의 문제입니다.

전범기달고 관함식 오려는 놈들이긴 하지만, 우리에게 도움 되는 것은 취해야 합니다...

 

전문 자산 관리사의 입자에서, 돈의 문제점, 인구 절벽의 문제점, 우리의 준비해야 할일을 말하고 있습니다.

돈이란 것이 가지는 영원 불멸의 가치와 돈이 돈을 버는 것에 대해서 부정적입니다.

자산 관리사인데, 그런 입장을 취하니, 조금 의아해 지기는 합니다.

상세보기

100명의 잔혹한 마을, 잔혹한이 빨간색임에 유의하세요.

그냥 우리가 사는 현대 사회를 잔혹한 마을이라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제 월급으로 산 책. 2번 찍은 건, 2번 읽어야 된다는 뜻에서.

한번은 그냥 읽고, 한 번은 인터넷 보면서 자료를 찾으면서 봐야 됩니다.

 

책은 총 3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 1장 : 우리가 사는 100명 마을은 어쩌다 이런 잔혹한 사회가 되었을 까?

 

제 2장 : 잔혹한 세상에서 살아남기 위한 무기, 3가지 자본 -사람(자기 자신), 돈, 관계

 

제 3장 : 우리가 사는 세상은 이렇게 잔혹하다. -현실은 이렇게 잔혹하다....

 

자산관리사 답게. 자본, 그 중에서도 돈이 가지는 근본적 문제점, 우리가 가진 어쩔수 없는 문제점을 본질적으로 설명해 줍니다.

그리고, 그에 대한 해결책으로, 더 많은 돈이 아니라, 사람, 돈, 관계라고, 정의해 줍니다...

돈도 중요하나, 사람, 사람 사이의 관계가 더중요해집니다.

돈이 없어도 관계가 있다면, 사회적 경제적으로 성공 할 수 있다, 이것이 해결책입니다.

 

허나, 이 책은. 이렇게 문제가 있으나, 해결책이 있으니, 끝이다가, 아니라, 우리가 사는 세상이 얼마나 문제 있는지 알려줍니다.

실체적 통계와, 구체적인 숫자로 명확하게 알려 주니까, 문제의 시각이 아주 쉽게 다가 옵니다.

 

제 3장에서, 일본의 현실을, 통계 자료를 제시하여 알려주는데, 친절하게도 우리나라도 통계로 현실은 알려줍니다.

아직은 일본보다 덜하지만, 일본이 현재 겪는 문제는 훨 씬 더 빠른 속도로 우리에게 다가오고 있습니다.

 

사실 문제의 근본은, 인구절벽, 그로 인한 생산능력 감소, 평균수명 증가, 사회적 고립의 증가, 이런 것들입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자가 아니라, 이런 사회에서도 어떻게 잘 살 수 있는가를 제안하는 책입니다.

잊지 마세요. 저자는 자산 관리사 입니다.... 이런 근본적 문제에 대응하는 분이 아닙니다.

이런 근본 적인 문제는, 우리 사회가 모두가 고민하고, 정치인들이 해결해야 합니다.

 

이 책에서는 이런 사회에서 개인이 살아 남을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지금 읽으시면, 10년 후를 준비 할 수 있습니다.

적어도 멋도 모르고 당하는 것이 아니라, 최소한 알고 당할 수는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주 짧은 지식] - 삼권분립... 민주주의를 위해, 우리가 선택한 제도

 

[신기한 것들] - 홍미 노트 5로 사진을 찍어 보자...막 찍어도 잘 찍힌다...

 

[영화, 연극, 뮤지컬등을 보고 나서] - "돌연 변이", 이 세상을 사는 청춘들의 웃픈 이야기....

 

[간단하게 먹는 이야기] - "이마트 노브랜드 초콜릿", 맛있다 정말 맛있다...

 

[영화, 연극, 뮤지컬등을 보고 나서] - "군도:민란의 시대", 뭉치면 백성이요, 흩어지면 도적?

 

[세상에 대한 잡설] - 리벤지 포르노는 곤장형으로 다스리자.....

 

Comment +0

티스토리 툴바